메인메뉴

허식 의원
인천동구의회 허식 의원


안녕하십니까? 인천동구의회

허식 의원입니다.

의원동정 의원동정

의원동정

move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제236회 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6. 노선버스 2번, 28번 만석비..
작성자 인천동구의회 작성일 2019-06-14 조회수 24
첨부파일
  •  
2019년 6월 14일
제236회 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6

6. 노선버스 2번, 28번 만석비치아파트 경유를 위한 기초행위 진행 사항은?
(인도의 직선화, 교통섬 제거 등)



○허식 의원 : 마지막 질문입니다.
지금 만석비치를 제가 작년 5월에 가서 전세를 살고 있는데 보니까 첫인상이 교통섬이에요, 교통섬.
섬 같은 지역이더라고요, 보니까.
그래서 왜 그런가 보니까 보통의 주 통학로 내지는 출근을 동인천역에서 하는데 동인천역까지 오는 버스가 딱 하나 있어요.
21번인데 거의 20분, 아니면 30분마다 한 번 와요.
그러다 보니까 동인천 쪽 가서 뭘 하고 싶어도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방안을 찾아봤더니 2번하고 28번이 만석동 행정복지센터 그 앞을 지나가는 데 지금 만석비치아파트 주민들 1,800명이 이미 작년 12월에 탄원서를 냈어요.
2번·28번을 우리 만석비치 주민들하고 그 앞에 있는 괭이부리마을 주민들 하면 7천 명 정도 되거든요.
7천 여 주민들의 염원이 거기에 2번·28번 와 갖고 동인천역을 편하게 가게 해 달라 이런 요청사항입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 시에도 건의하고 우리 동구청에 동구의 최미숙 교통과장님 하고 같이 해서 지금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것에 대해서 구청장님이 또 힘을 실어 주셔야 이게 잘 될 것 같은데 이것에 대해서 답변해 주세요.

○허인환 구청장 : 저희도 우리 동구가 가장 문제점 중에 하나가 지금 동구 만석동에서 박문로터리까지 오는 버스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지금 만석동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고 동구 전체의 큰 길로는 다 다니는 데 전체적으로 지금 다닐 수 있는 어떤 그런 부분이 없어서 저희가 마을버스를 운영하기 위해서 시에다 가도 건의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마을버스와 관련 돼서 권한을 지금 우리 군수·구청장한테 위임을 해 달라.
그런데 시에서 불가 입장을 밝혔는데요.
현재 지금 마을버스와 관련 돼서는 강화하고 옹진은 군수한테는 위임이 돼 있고 각 구의 구청장들한테는 위임이 안 돼 있어요.
그래서 저희가 방법을 보완하고 찾아낸 게 마을버스가 안 될 경우에 공공버스라고 해서 저희 자체적으로 우리 구에서 내년에 4월 경 정도쯤에 아마 공공형 버스로 해서 버스를 구매를 해서 운영할 예정에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추후에 논의를 저희가 더 의회하고도 할 것인데요, 아직 확정은 안 됐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지금 말씀을 다 못 드리는데 어찌됐거나 지금 만석동에서 나오는 버스노선이 없는 것은 저도 안타깝게 생각을 하고 그 부분 관련 돼서 의원님께서 제시하신 지난번에 28번하고, 2번하고 거기에 이제 동선이 도는 동선이 안 되기 때문에 저희가 그 부분은 올해 지금 6월 말까지 교통섬 내에 있는 교통 점호 점멸기, 교통신호 그 부분을 인도 쪽으로 설치를 하는 것으로 저희가 그 부분은 그렇게 결정을 했고요.
그리고 이제 그래서 거기에서 2번이나 28번 큰 버스가 동선을 돌 때 걸리는 게 없도록 그렇게 해서 일단 그 부분은 기반, 기초시설은 그렇게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이제 인천시에 건의를 해서 노선을 그쪽으로 2번과 28번이 돌 수 있도록 저희가 시에 적극적으로 건의를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허식 의원 : 예, 허인환 청장님하고 박남춘 시장님하고 가까운 관계시니까 아주 그냥 시장 지시에 의해서 할 수 있도록 그렇게 좀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231회 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구정질문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