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허식 의원
인천동구의회 허식 의원


안녕하십니까? 인천동구의회

허식 의원입니다.

의원동정 의원동정

의원동정

move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제236회 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 (마무리부분)
작성자 인천동구의회 작성일 2019-06-14 조회수 22
첨부파일
  •  
○허식 의원 : 그다음에 여기에는 지금 제가 안 했습니다만 그냥 여담 비슷하게 지난 6월 7일에 우리 구의원들 일곱 분이 같이 이제 의원들만 해서 저녁 식사를 하면서 이렇게 저렇게 얘기를 했거든요.
그래서 여기 의회에 와 보니까 의원들끼리 식사하는 기회가 거의 없더라고요.
항상 의회과라든가 혹은 청장님이 와서 하면 옆에 배석하신 분도 있고 이렇게 하다 보니까 거의 답변들이라는 게 다 공식적인 것처럼 이렇게 돼 있어서 굉장히 어려웠었는데 의원들끼리 모여서 식사를 하니까 아주 섭섭한 얘기도 그렇고 앞으로 또 좋은 얘기, 나쁜 얘기 앞으로 민원들은 어떻게 처리해 주고 또 우리 의회가 단합해서 어떻게 가야 되고 여야를 떠나서 주민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자 이렇게 다짐도 하고 이런 아주 좋은 자리가 되었거든요.
그 자리에 이제 청장님을 초청하고 싶었는데 처음 우리끼리 만났었으니까 한 번 하고 하다 보니까 했는데 너무 결과가 좋아요.
그래서 이제 저희가 의원님들하고 같이 잘 협의가 되면 매년, 매월 내지는 두 달에 한 번씩이라도 정기적으로 이렇게 만날 때 선출직이라도 동구에 아까 말씀드린 아홉 명밖에 없잖아요.
아홉 분이 어떻게 하면 이것을 우리 주민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할 것이냐, 어떤 방법들을 모색하고.
그런 화합의 자리 내지는 소통의 자리를 갖고 싶어서 앞으로 하고 싶은데 청장님 어떻게 참석하실 의견 있으세요?

○허인환 구청장 : 예, 불러만 주시면 참석하겠습니다.

○허식 의원 : 예, 아주 좋은 답변을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방금 말씀드린 대로 지난 6월 7일에 저희 의원들이 의사소통을 위해서 또 주민들을 위해서 어떻게 할 것이냐 자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 좋은 소식이 또 있었어요.
뭐냐 하면 화수·화평 지역에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보증금 50억 원 보증서가 도착을 했습니다.
현대건설에서 준 것입니다.
우리나라 굴지의 1·2기업체가 화수·화평동 5만5천 평 내지 6만 평 가까운 거기를 재개발하겠다, 하고 입찰 의향서를 낸 것입니다.
그래서 6월 30일도 동산고등학교에서 주민총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거기에서 시공사 선정을 하겠죠, 그래서 지금 그동안 계속 화수·화평 재개발 지역이 어려웠었는데 새롭게 정○○ 조합장을 비롯한 이사님들이라든가 대의원님들 또 주민들이 합심해서 그렇게 잘 유치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 동구청이나 우리 의회에서는 행정적으로 또 재정적으로 필요하다고 그러면 도시정비기구를 통해서라도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른 구역의 재개발·재건축 즉 동인천 역세권도 있고 지금 송림3구역도 있고 그다음에 서림초교 재개발하는 것도 있고 또 지금 해제구역인 지금 송림3-1이라든가 혹은 현대상가 구역 그다음에 뉴스테이 지역인 송림초 그다음에 송림1·2구역, 금송지구 이러한 부분은 지역에 대해서 우리 동구청이 시 또는 인천시 LH하고 협력을 해서 재개발·재건축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우리 박영우 부의장님 지역구인 송현3동 저층아파트에 대한 재건축도 반드시 우리 존경하는 허인환 청장님 재직 때 어쨌든 임기 중에 또 저희 8대 임기 중에 어떤 결실이 있었으면,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거기에 따른 행정적인 재정적인 지원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어쨌든 선출직 8명을 포함한 우리 600여 공직자들이 같이 재개발·재건축에 대해서 반드시 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구정질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231회 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구정질문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