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동구의회

8대

240회

본회의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02월 03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o 복지환경국장, 도시전략국장, 보건소장 인사 1.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4.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o 복지환경국장 인사 o 도시전략국장 인사 o 보건소장 인사 1.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2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3.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4. 휴회의 건
10시07분 개의
의장 송광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안건 상정에 앞서 1월 1일자로 동구 인사발령에 따라 승진하신 김완균 복지환경국장님, 나오셔서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o 복지환경국장 인사
복지환경국장 김완균
금번 1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서 복지환경국장으로 부임한 김완균입니다.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장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계시는 허인환 청장님을 보필하고 또한 송광식 의장님, 박영우 부의장님, 모든 의원님들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송광식
김완균 복지환경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1월 10일자 인천광역시 인사발령에 따라 우리 구로 전입 오신 오승호 도시전략국장님, 나오셔서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o 도시전략국장 인사
도시전략국장 오승호
안녕하십니까? 지난 1월 10일자로 인천광역시에서 동구청으로, 동구청 도시전략국장으로 발령받은 오승호입니다.
먼저 존경하는 송광식 의장님 그리고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근무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동구청은 구도심 특성상 도시재생사업과 많은 현안사항을 해결해야 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어깨가 무겁기도 합니다.
그래도 동구 발전을 위하여 그동안 공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송광식
오승호 도시전략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1월 10일자로 인천광역시 인사발령에 따라 우리 구로 전입오신 안영미 보건소장님, 나오셔서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o 보건소장 인사
보건소장 안영미
보건소장으로 부임한 안영미입니다.
존경하는 송광식 의장님과 박영우 부의장님 그리고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전통과 역사가 살아있는 동구에서 일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보건소가 구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건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그리고 현재 국가적인 재난 상황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우리 관내 지역사회에서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송광식
안영미 보건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정덕규 의회사무과장으로부터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정덕규
의회사무과장 정덕규입니다.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소집 경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는 지난 1월 21일 윤재실 의원 외 세 분의 의원으로부터 소집 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제45조 규정에 따라 지난 1월 21일 집회공고를 하였으며 임시회 회기는 2월 3일부터 2월 17일까지 15일간으로 정하고 오늘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하여 의장께서 제안하신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2020년도 의원 공무 국외출장 결과 보고의 건은 본회의에 부의할 예정이며 1월 20일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인천광역시동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운영 조례 폐지에 따른 관련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외 4건과 2020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총 6건의 안건은 기획총무위원회로 회부하였습니다.
또한 1월 20일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인천광역시동구 식품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1건과 서림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정비구역 해제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 등 총 3건의 안건은 복지환경도시위원회로 회부하였고 제239회 제2차 정례회 시 보류되었던 인천광역시 동구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이번 회의에 상정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 총 4건의 안건 처리가 계획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일곱 분의 의원이 출석하시어 의사정족수에 달하고 있으므로 일정에 따라 회의가 진행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집회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송광식
의회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0시16분
안건
1.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의장 송광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안과 같이 2020년 2월 3일부터 2월 17일까지 15일간 갖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17분
안건
2 제240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의장 송광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박영우 의원님과 정종연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17분
안건
3.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의장 송광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19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원 여러분, 2019년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하여 사전에 협의하신 바와 같이 허식 의원님, 박윤주 전 의원님, 김재순 공인회계사님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18분
안건
4. 휴회의 건
의장 송광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2월 4일부터 2월 16일까지 13일간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2차 본회의는 2월 17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허인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의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0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사일정이 끝났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9분 산회
○ 의안제출
2019회계연도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2020.01.21의장제의)
제240회인천광역시동구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2020.02.03의장제의)
제240회인천광역시동구의회임시회회의록서명의원선임의건(2020.02.03.의장제의)
출석의원(7명)
송광식 박영우 윤재실 허식 정종연 유옥분 장수진
출석공무원(26명)
구청장 허인환 부구청장 이승학 자치행정국장 조정준 복지환경국장 김완균 도시전략국장 오승호 보건소장 안영미 기획감사실장 박흥복 문화홍보체육실장 김한필 교육아동청소년실장 유원근 자치행정과장 이경철 재무과장 김복섭 세무과장 노영철 민원지적과장 조항관 복지정책과장 박형호 생활보장과장 이재숙 노인장애인복지과장 맹경호 자원순환과장 김종완 환경위생과장 김남선 교통과장 오영남 여성정책과장 강숙영 관광진흥과장 추만식 도시정비과장 유진복 건설과장 민복기 도시경관과장 신정렬 건축과장 김태열 보건행정과장 강승철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