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동구의회

8대

244회

본회의

제244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44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07월 20일

장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1분 개식
의사담당 이정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4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종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종연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허인환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이 자리를 빌어 지난 2년 동안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 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애정에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아울러 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신 송광식 전 의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님들과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허인환 구청장님을 비롯한 육백여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8대 동구의회 후반기에 들어 처음으로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제8대 동구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의 의정 활동 방향과 각오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의회는 구민의 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는 구민의 대의기관이자 열려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의 소중한 의견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경청하고 구민 가까이에서 해결 방안을 찾는 열려 있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변화되는 행정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경쟁력 있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집행부와는 동구 발전에 동반자로서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 역할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인 견제와 균형 속에 의정 활동을 성실히 해 나가겠으며 이비대시(以備待時)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미리 준비하고 때를 기다리는 자세로 구 의정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또한 허인환 구청장님과 함께 어르신, 청년, 여성, 아동 복지 증진에 더욱 노력하여 동구민을 위한 개발과 발전의 지향점을 향해 동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올 초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새로운 일상과 경제적 위기에 직면한 상황 속에서 의원님들과 더 고민하고 소통하여 현실성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허인환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 제8대 동구의회가 후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구민에게 힘이 되고 구민과 함께하는 참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임시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코로나19로 인한 구민들의 경제 및 사회활동 위축과 심각한 지역 경제의 침체를 극복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라면서 의원 여러분께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우리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주의 깊은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여름철 장마나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위험이 없는지 철저히 준비하여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각별한 노력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정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