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동구의회

8대

251회

본회의

제251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1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06월 01일

장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담당 이정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1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종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종연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허인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녹음이 짙어지고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8대 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굳은 각오를 다졌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년 남짓의 임기가 남아있다 생각하니 보다 보람된 의정활동을 다지게 됩니다.
제8대 후반기 의회를 개원한 이후 우리 의원들은 구민의 권익과 복리 증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집행부의 정책을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구정이 올바르게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의 대변인으로서 지역과 단체 간 발생하는 갈등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해소하면서 구민의 의사를 대변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지만 돌이켜보니 아쉬움이 참 많습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이러한 구민 여러분의 마음을 더욱더 세심하게 아우르고 헤아릴 수 있도록 열려 있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책임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한층 더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정례회에서는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결산 승인과 추경예산안 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장기간의 의사일정과 더운 날씨로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의원님들께서는 심사대상 안건의 중요성을 감안하시어 문제점 도출과 효과적인 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충분한 자료 제출과 답변 자세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되새기며 국가유공자 유족분들에게 소홀함이 없는 뜻깊은 달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기이지만 구민 여러분께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정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