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재산등록, 공직자윤리위원회의 주요 기능이 두 가지입니다.
재산등록 사항의 심의와 그 처리결과, 그 결과의 처리 부분이 있고 취업 심사대상 퇴직공무원의 취업 심사 승인 및 취업 제한 기간 내 취업 심사 없이 취업한 자에 대한 조치사항 의결 이런 사항이 있는데 지금까지 ‘18년도부터 ‘21년도까지 현재까지 보면 취업승인은 두 건 했어요.
그게 전 자원봉사센터장 그분도 저희가 취업 심사를 했었고 그리고 일반 직원, 퇴직자가 관련 업에 취업하게 되는 동구공직자윤리위원회의 심사를 받아야 되거든요, 취업 심사요.
그래서 일반 공무원, 일반 취업 대상자는 퇴직 후 3년까지 관리가 되고 그리고 지금 자원봉사센터장으로 계셨던 분이 다른 기관에 제한된 그런 취업을, 동일 업종에 이런 데 심사하기 위해서는, 취업하기 위해서는 취업 심사를 또 받아야 되는데 그것은 퇴직 후 또 10년 동안 관리를 하는 기능이 공직자윤리위원회 주요 기능입니다.
그런데 여기 보면 재산등록을 위원님들도 하셨지만 지금 저희가 총 116명을 관리하고 있는데 정무직공무원, 지방의회의원 또 4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감사를 취급하는 5급, 7급 공무원, 토목, 환경, 위생 이런 분야들, 정해져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종사하는 공무원들은 또 대상이 되고 있고 저희가 지정된 부서가 8개가 있습니다.
기획감사실에 저 실장, 감사팀 전원, 도시전략실 또 재무과의 재무과장, 회계팀장, 회계팀, 세무과, 환경위생과, 건설과, 도시정비과, 건축과 이렇게 8개 부서가 지정돼서 매년 연 1회 등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심사도 저희가 또 하고 있는데요.
103명을 지금 관리하고 있는데, 심사는 1년에 한 번씩 재산 변동사항에 대해서.
위원님들도 하시고 계시지만 이런 내용들이 여기에서 이런 정무직공무원, 4급 이상 공무원 이런 부분들은 또, 기관장 같은 경우는 정부에서 관리를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