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동구의회

9대

273회

본회의

제273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73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의회사무과

일시

2024년 02월 29일

장소

본회의실

의사일정

1.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3.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2.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구청장 제출) 3.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10시08분 개의
의장 유옥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과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임종대
의회사무과장 임종대입니다.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 소집 경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월 16일 구청장으로부터 소집 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제54조에 따라 2월 22일 집회공고를 하였으며 임시회 회기는 2월 29일 1일간으로 정하고 오늘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및 위원회 회부 사항입니다.
2월 16일 구청장으로부터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이 접수되어 복지환경도시위원회로 회부하였습니다.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 총 3건의 안건 처리가 계획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유옥분
임종대 의회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0시10분
안건
1.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의장 유옥분
의사일정 제1항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과 같이 2월 29일 1일간을 정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의사일정 제2항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심사를 위한 복지환경도시위원회 활동을 위해 정회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11분 회의중지
11시20분 계속개의
의장 유옥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안건
2.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구청장 제출)
의장 유옥분
복지환경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2항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을 상정합니다.
복지환경도시위원회 최훈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환경도시위원장 최훈
안녕하십니까? 복지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 최훈입니다.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복지환경도시위원회 안건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심사 경과를 말씀드리면 지난 2월 20일 우리 위원회로 회부된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2월 29일 오늘 안전도시국장의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도시정비과장 및 관계공무원의 설명을 들은 후 질의와 답변을 통하여 심사하였습니다.
안건에 대한 제안 요지 및 토론 요지는 배부하여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는 특별한 의견 없이 원안에 대해 의견을 같이하였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안건 심사에 성실히 임하여 주신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아무쪼록 본위원회에서 심사한 안대로 가결시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복지환경도시위원회의 안건 심사 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옥분
최훈 복지환경도시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심의하실 안건은 방금 보고한 내용과 같이 복지환경도시위원회에서 충분한 심사를 거쳤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생략하고 심사 보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은 복지환경도시위원회에서 작성한 의견대로 채택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1시23분
안건
3.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의장 유옥분
의사일정 제3항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에 서명 의원으로 따로 정한 순서에 따라서 김종호 의원님과 윤재실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 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을 끝으로 오늘 상정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찬진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사일정이 끝났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4분 산회
[이의유무 찬반의원 성명]
1.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재석의원(8인)
·찬성의원(8인)
유옥분 원태근 김종호 윤재실 최훈 이영복 장수진 오수연
·반대의원(없음)
·기권의원(없음)

2. 금송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재석의원(8인)
·찬성의원(8인)
유옥분 원태근 김종호 윤재실 최훈 이영복 장수진 오수연
·반대의원(없음)
·기권의원(없음)

3. 제273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재석의원(8인)
·찬성의원(8인)
유옥분 원태근 김종호 윤재실 최훈 이영복 장수진 오수연
·반대의원(없음)
·기권의원(없음)

○ 의안제출
제273회인천광역시동구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2024.2.19.의장제의)
금송구역재개발정비사업정비계획수립및정비구역지정(변경)에따른의견청취의건(2024.2.16.구청장제출)
제273회인천광역시동구의회임시회회의록서명의원선임의건(2024.2.19.의장제의)
출석의원(8명)
유옥분 원태근 김종호 윤재실 최훈 이영복 장수진 오수연
출석전문위원(2명)
유희상 이우재
출석공무원(30명)
구청장 김찬진 부구청장 김진서 자치행정국장 김한필 복지경제국장 이재숙 안전도시국장 남상용 보건소장 임미숙 기획감사실장 김기욱 홍보문화실장 남윤동 도시전략실장 고광준 미래발전추진단장 손현숙 총무과장 오민영 교육지원과장 김혜란 관광체육과장 박찬영 재무과장 조상혜 세무과장 김태열 민원지적과장 허덕재 복지정책과장 김복섭 노인장애인복지과장 김은희 여성보육과장 박은주 아동청소년과장 이형선 자원순환과장 유의석 환경위생과장 우학순 안전관리과장 김동기 도시정비과장 김동민 도시경관과장 김준수 건축과장 최종현 교통과장 이은주 보건행정과장 이난경 건강증진과장 정태기 의회사무과장 임종대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