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김기인
제목 동인천북광장 르네상스사업 추진 과정과 4구역, 5구역 진행 추진 과정
회기 제222회 본회의 (2017.06.19(월))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동인천북광장 르네상스사업 추진 과정과 4구역, 5구역 진행 추진 과정은?
답변
답변자 : 도시재생국장
답변 ○ 동인천역 주변은 낙후된 지역에 대한 주거환경의 개선 및 기반시설의 확충 등 도시기능 회복을 위해 2007년‘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후 약 10년간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사업성 악화 등에 따라 공영개발을 시행하지 못하고 정체된 지역입니다.

○ 특히 4구역은 그동안 사업성 부족 및 조합설립 실패로 주택재개발사업 추진이 중단된 상황이었으며, 지난 1월 31일 (주)마이마알이로부터 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 지정(안)이 제안됨에 따라 지난 2월 6일 인천시에서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주민설명회(12회)를 개최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였으며, 공익사업지정을 위한 매매동의를 일부 주민들로부터 징구한 상황입니다.

○ 십정2구역 뉴스테이사업과 관련하여 (주)마이마알이가 펀드조성에 실패함에 따라 기업의 신뢰도 하락으로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추동력이 저하되어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나, 최근 (주)마이마알이 고위관계자는 동인천 르네상스 제안을 철회하지 아니 하였음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 십정2구역 임대사업자 모집 재입찰 결과가 나오는 7월말경이 되어야 (주)마이마알이의 사업추진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며, 사업추진 시 금년말경 공익사업 및 뉴스테이 촉진지구로 지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