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김기인
제목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과 역세권 1구역~5구역까지의 진행상황과 향후 계획은?
회기 제224회 본회의 (2017.12.04(월))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과 동인천 역세권 1구역~5구역까지의 개발사업에 대한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 등 사업 추진상황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답변
답변자 : 도시재생국장
답변 ○ 동인천역 주변은 낙후된 지역에 대한 주거환경의 개선 및 기반시설의 확충 등 도시기능 회복을 위해 2007년‘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후 약 10년간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사업성 악화 등에 따라 공영개발을 시행하지 못하고 정체된 지역입니다.


○ 개발을 원하는 다수의 주민들 뜻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던 중 지난 1월 31일 (주)마이마알이로부터 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 지정(안)이 제안됨에 따라 지난 2월 6일 인천시에서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발표하였으나,

○ 사업제안자인 ㈜마이마알이의 자금조달 문제 발생 등의 사업추진 어려움으로 인천시에서 8월 7일 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 지정 제안서를 반려하였습니다.

○ 이에 동인천역 주변 개발을 위한 새로운 대응 방향을 모색하던 중 LH에서 동인천역 주변 지역에 개발참여 의사를 밝힘에 따라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화 방안 및 사업 타당성 용역을 인천시 및 LH에서 공동 수행중으로,

○ 정부의 도시재생(뉴딜) 정책 등 대외적인 여건을 활용하여 사업추진을 위한 최적의 사업화 방안 제시하고자 11월 7일 용역착수하였으며, 2018년 6월 용역준공 예정으로 용역결과에 따라 사업추진 될 예정입니다.

○ 우리구에서는 동인천역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市 소관부서와 유기적으로 계속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