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허식
제목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대기환경개선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구청장님의 견해는?
회기 제229회 본회의 (2018.09.18(화))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마지막으로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일자리든 교육이든 주거환경이든 여러 가지 필요하지만 그중에서 동구는 대기 환경개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대책을 말씀해 주시고...
답변
답변자 : 구청장
답변 다음으로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대기환경 개선이 중요하다고 보는 의견에 대한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대기환경 개선이 저출산 문제를 일정 부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의견에는 적극 동감하고 있습니다.
의원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구는 대형 공장 및 북항 고철부두에서 발생하는 먼지와 유수지에서 발생하는 악취, 관내를 통행하는 화물차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그리고 각종 건설공사로 발생하고 있는 비산먼지 등이 환경오염의 주요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무인악취포집기 3대를 추가로 구입하여 악취배출 사업장 단속에 철저를 기하고 악취포집의 적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취약지역에 통장님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악취를 즉시 포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에는 미세먼지 및 중금속 등을 정밀 분석하는 하이볼륨 에어 샘플러 3대를 구매하여 대기환경 개선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의하여 2020년에는 대기오염 측정소 1개소를 관내에 추가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북항 고철부두에서 하역작업 시 발생하는 비산먼지 관리를 위해 청 내에 설치된 CCTV를 활용, 위반사항 발생 즉시 작업 중지 명령을 지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내년에는 드론을 활용한 대기환경 모니터링 기술개발 사업에 우리 구가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되도록 현재 유관기관과 적극 협의 중에 있으며 본 사업이 추진된다면 우리 구 관내 전체의 대기질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획기적인 감시체계가 구축될 것입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