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허식
제목 만석우회고가도로 관광자원화 구상(해안산책로∼북성포구 매립지∼만석고가교 2차선으로 축소)
회기 제236회 본회의 (2019.06.14(금))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금 서울에도 보면 7017이라고 해 갖고 약 1km 정도에 대해서 남양에서 퇴계로 넘어가는 고가도로가 있습니다.
거기를 관광자원화 시켰고 그래서 우리가 지금 만석우회고가도로가 300m 정도 되는데 이것을 지금 철거할 것인지 아니면 존치시켜서 관광자원화를 할 것인지 이것 지금 용역 중인 것으로 본 의원이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우리 청장님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자 : 구청장
답변 만석우회고가도로는 현재 상태에서 소음 및 진동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소음이 기준치를 넘었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그 부분과 관련 돼서 저희도 많이 시에 건의를 해서 중구 쪽에서 넘어오는 1단계 구간은 2021년까지 철거를 하고 동구 쪽 2단계 구간에 대해서는 저희도 철거 쪽으로 건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석비치아파트 주민들께서 많이 말씀하시는 부분들은 그동안의 환경과 소음과 여러 가지 비산먼지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철거 쪽을 많이 해 달라고 건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서 허식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서울의 7017같은 경우에는 70년대 만들어 진 거리로 거기는 출구가 17개가 됩니다.
허식 의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거리가 약 1km 정도 되는데 여기는 약 600여 미터 정도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여기를 존치한다고 하더라도 여러 가지의 어떤 출구라든가 기타 이런 부분은 한쪽 방향밖에 없는 것이고 아울러서 중구 쪽은 철거하고 동구 쪽은 철거를 안 함으로 인해서 여러 가지 어떤 저희가 개발하는 과정에서 시야, 시각적인 여러 가지 부분에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은 일단 저희 구에서는 철거 쪽에 대해서 만석비치아파트 주민들이 건의를 하셨기 때문에 그런 철거 쪽으로 해서 인천시에 건의를 했고 추후에 한 번 더 만석동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서 다시 한 번 시에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