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허식
제목 동일방직,일진전기,송림도시개발사업에 대한 도시개발 계획(시비 4억으로 용역중인 바, 마스터플랜 수립후 실시계획 필요)
회기 제236회 본회의 (2019.06.14(금))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답변
답변자 : 구청장
답변 동일방직, 일진전기 이쪽은 송림도시개발 구역 사업으로 해서 2030인천도시기본계획의 도시개발 예정지구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동일방직하고 송림구역은 주거용지로, 일진전기는 상업용지와 근린공원으로 지정이 돼 있습니다.
이 가운데서 저희가 지금 동구에 대규모 공장이 이전함으로 인해서 그쪽을 필지를 갖다가 분할해서 흔히 얘기해서 쪼개기라고 그러는데 쪼개기 하면서 공장을 소규모 단위로 많이 하고 있어서 지난번에 저희가 2월 1일에 5천㎡ 이상이 넘는 것에 대해서는 필지 분할을 못하게 개발 제한구역으로 지금 지정해 놓은 상태이고 그래서 지금 저희가 또 시에 이렇게 앞으로 우리 동구에 5천㎡가 넘는 대형 공장이라든가 기타 나머지 부분이 이전을 했을 때 필지 분할을 하지 못하게 지구단위 계획수립 용역을 우리가 인천시에 동구청에서 건의를 해서 예산이 4억 원 반영돼서 이번에 6월 말에 용역을 아마 실시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용역을 착수할 경우에 이런 부분과 관련돼서 일진전기와의 이런 개발 방향을 저희가 수립해 나갈 예정으로 있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