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허식
제목 작약도 매입 및 관광자원화 의지
회기 제236회 본회의 (2019.06.14(금))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답변
답변자 : 구청장
답변 작약도는 1996년도에 유원지 부지로 지정이 된 이후에 지금까지 아직 개발이 지금 전혀 안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우리 만석부두에서 작약도까지 가는 항로가 있었어요.
그 항로 자체도 폐지가 되고 그러면서 작약도가 일정 부분은 개인 소유로 넘어가면서부터 지금 여러 가지 문제가 관리가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그런 문제가 있어서 유원지 부지로 되고 나서 지금 현재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내년이 되면 자동실효가 되기 때문에 그래서 인천시에서 작약도 유원지 조성 수립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저희도 저희의 의견을 전달하고 있는데 작약도 같은 경우에는 시에서 지금 매입까지 전제로 한 용역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유원지의 개발과 관련돼서는 권한이 저희 구로 구청장한테 위임이 안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은 시장의 고유권한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저희가 할 수 있는 역할들이 많이 없고 저희의 의견을 전달하는 정도밖에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만약에 시에서 이번에 매입을 전제로 해서 용역을 진행 중에 있는데 이런 부분을 만약에 안 한다면 우리 구에서 저희도 매입할 용의는 있는데 다만 개발과 관련 돼서는 권한이 시장한테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또 아울러서 작약도는 사실은 훼손이 안 되어야 되거든요.
그래서 지금 영종대교 쪽으로 해서 그 뒤에 아마 매립을 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그래서 작약도는 전혀 건드리지 않는 상태에서 뒤에 매립을 하고 매립한 지역에 건물을 지어서 작약도는 둘레길 정도로 해서 걸어 다닐 수 있는 그런 정도로 해서 저희 의견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