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인천동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인천동구의회 회의내용을 전자책으로 상세히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답변

Home > 구정질문/답변 > 구정질문/답변

  • 대수선택

  •   *필수선택

검색시작 입력취소

의안처리 상세보기
질문자 : 허식
제목 동국제강, 현대제철 북항 고철부두 야적장의 비산먼지 저감 방안은?
회기 제251회 본회의 (2021.06.18(금))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우리 구는 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해 동구환경관리 2023 종합추진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형사업장 친환경 공장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대제철과 동국제강에서는 환경개선을 위해 2020년 163억원을 투입하였으며, 올해도 130억원을 투입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대형사업장에서 환경시설 개선을 위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투자하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북항부두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 발생 저감을 위해 총 168기의 살수시설이 가동되고 있으며, 비산먼지 발생 등 불법사항 감시를 위해 CCTV 및 풍속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또한, 도로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1사 1도로 클린관리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철운반차량 방진덮개 설치와 관련하여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세먼지, 중금속으로 인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기환경 개선책을 마련하고자 미세먼지 및 중금속 측정분석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사업장에서의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감시하기 위해 민간감시단 3개조 6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환경감시 드론을 도입하여 미세먼지, 악취 등을 추적 감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감시를 강화하여 대형사업장 및 고철부두의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