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동구의회

9대

268회

본회의

제268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68회 인천광역시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의회사무과

일시

2023년 09월 04일

장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임철우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8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유옥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옥분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김찬진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계속되는 무더위에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긴 더위에 지친 탓인지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가을바람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가을의 길목인 9월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해 여름은 기상 이변으로 인한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 태풍으로 그 피해가 더욱 컸습니다.
먼저 이번 수해로 큰 피해를 입은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루속히 일상을 회복하기를 간절히 바라며 현재 피해 복구에 한창 애쓰시는 많은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동구는 별다른 피해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구민의 안전과 피해 예방을 위해 지역 곳곳을 세심하게 살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신 관계공무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 9대 의회가 새롭게 출발한 지도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개원 2년 차에 접어든 만큼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마음가짐도 각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12일간 진행되는 제268회 임시회는 올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실적 보고와 조례안,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3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많은 안건 심사로 힘드시겠지만 그간 추진된 사업들을 세심히 살펴봐 주시고 조례안 등 기타 안건들도 활발한 논의를 통해 한 건, 한 건 꼼꼼히 살펴보시어 구민들에게 신뢰로 보답하는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내실 있는 실적보고는 물론 성실한 답변 자세로 임하여 주시고 주요 사업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역량들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의 의견에 열린 마음을 갖고 동구의 발전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상생의 회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기쁜 명절이 다가옴에도 우리 주변에는 생활이 어렵고 주위 무관심으로 소외되어 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분야별 대책을 마련하여 구민 모두가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6만여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철우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