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중복되는 것도 있고 또 종사자들 보면 청소년 상담사가 있는데 사업실적을 보면 청소년 상담에 대한 것들이 별로 없고 주로 사업이 다 다문화 쪽 사업이에요.
그러니까 사업들이 뭐라고 해야 하나?
어떤 한쪽으로 이렇게, 한쪽에 특화되어 있는 사업들을 많이 하신 것 같아요.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도 좀 꼼꼼히 살피셔야 할 것 같고 이것이 지금 위탁만 해서 될 문제는 지금 아닌 것 같아요.
제가 보니까, 저는 전문가가 해야 하는 데는 100% 동의하는 사람이지만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과에서 진짜 관리 잘하셔야 하는데 과에서 이런 정보나 지식이나 전문가가 거기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사실 되게 힘들어요.
맞죠?
그리고 동구의 가장 잘된, 7∼8년 전에, 8년 전?
그러니까 지난 법인이 들어오기 전에 직영으로 할 때 가장 잘했던 사업이 뭐냐 하면 모래치료 상담이었어요.
그리고 인천시 안에서 가장 잘 되어 있는 데가 동구였어요.
그런데 지금 동구는 모래치료 도구나 이런 상담 도구들이 어떻게 됐는지도 잘 모르겠고 모래치료나 이런 상담들이 그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지.
아마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에요.
이것은 관리 소홀이거든요.
그런데 진짜 전혀 관리를 안 하셨어요?
관리감독을 어떻게 하셨는지.
사실 이것이 위탁돼도 또 이렇게 되지 않을까, 저는 그런 우려가 있습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막 위탁만 해달라고 하고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정말 고민 많이 하셔야 할 것 같고 또 하나는 이번 같은 경우가 벌어지지 않으려면 수탁자와 위탁자가 MOU 체결하는 그 항목에 있어서 이것이 굉장히, 만약에 이것이 민간위탁이 안 되면 계속 이 체제로 가겠다는 계약 내용이거든요.
맞죠, 국장님?
위탁 시까지 운영한다, 현재 법인이.
그러면 위탁 동의안이 안 되면 이 체제로 그냥 계속 가겠다는 것이잖아요.
그런 문구를 거기 넣어 가지고 그래서 지금 이렇게 가고 있는 것이고 이것은 말도 안 되는 얘기가 지금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그것에 대해서 아무런 조치나 이런 것들이 없어요.
그런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