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요건 때문에 생존하기 어려운데 식재 기간이 되게 저는 문제라고 생각하거든요.
보통 식재를 할 때는 봄 정도에 식재해서 1년 동안 나무가 적응하고 뿌리를 내리고 그래야 겨울을 날 수가 있는데 여기는 6월에 식재를 한 것이에요, 6월부터 10월까지.
그러면 얘네들이 과연 겨울을 날 수 있었을까.
그래서 그 이후에 관리가 어떻게 되어서 있는지 그것이 궁금했어요.
그리고 도로가면 염화칼슘이나 이런 것들을 많이 뿌릴 수 있는 상황은 되지만 차단막을 좀 이렇게 높지 않게라도 설치해서 염화칼슘이 되도록 덜 튀게끔, 그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그렇게 관리해 주시면 우리가 목표한 대로 미세먼지 차단숲을 잘 조성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무한한 관심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겨울에는 얼지 않게끔 잘 관리하시고 또 염화칼슘이나 이런 것들을 잘 안 닿을 수 있도록.
그리고 거기가 또 화물차가 많기 때문에 매연이나 이런 것 때문에 이제 거기 환경은 좋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우리는 그런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 또 거기에 식재한 것이기 때문에 그런저런 부분들을 잘 감안하셔서 관리하는 것이 제일 큰 우선 목적인 것 같아요.
그렇게 관리해 주셔서 미세먼지가 잘 차단될 수 있는 그런 숲길이 될 수 있도록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짧게 한 가지만 더 하겠습니다.
구나 동행정복지센터에서 행사를 할 때 항상 현수막을 게첩해요.
그런데 행사 마치고 나서도 한참 동안 현수막 게첩이 있는 것을 저는 볼 때마다 왜 저것을 철거를 안 할까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행사가 마쳐지면 현수막을 바로바로 철거했으면 좋겠다.
그런 것들이 일반 구민들이 봤을 때 저것이 뭘까, 이미 지난 행사 현수막이 아직도 붙어있네 라는 그런 생각을 하면 행정에 대한 약간의 신뢰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